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최승억)와 딜로이트 컨설팅(대표이사 알렉스 조)은 21일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및 컨설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통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 딜로이트 컨설팅의 산업별 디지털 전략과 운영모델을 결합한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인 ‘마켓믹스’를 처음으로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마켓믹스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딜로이트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운영모델이 결합된 것이다. 전략 수립, 경험관리, 커머스, 개인화, 소셜 마케팅, 캠페인 관리 및 분석 등 통합 마케팅이 가능하다.
딜로이트 컨설팅은 이번 한국어도비시스템즈와의 협업을 통해 이미 전 세계적으로 구축해 온 마켓믹스를 국내 자동차, 유통 및 소비재, 금융서비스, 첨단산업을 중심으로 한국시장에 최적화해 선보일 예정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시장에 최적화된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두 기업의 성장과 리더십 지위를 강화하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디지털 마케팅, 최대 승부처는 스마트폰"2015.09.21
- 효율적인 모바일 오피스의 조건2015.09.21
- 日 항공사 ANA,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도입2015.09.21
- 브라우저서 ‘어도비 플래시’ 사용 막는 방법2015.09.21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비즈니스에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내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에 딜로이트 컨설팅의 시장 리더십과 풍부한 경험,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결합, 디지털 에브리웨어 시대에 변혁을 꾀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해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렉스 조 딜로이트 컨설팅 대표이사는“딜로이트 컨설팅은 딜로이트 디지털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선두적인 고품질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고 설명하면서“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기반의 마켓믹스로 전방위 디지털 마케팅을 실현함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디지털 니즈를 충족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