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일본 선도 항공사인 ANA(All Nippon Airways, 전일본공수)가 비즈니스 성과 향상을 위해 자사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도입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어도비에 따르면 항공권 대부분을 자사 웹사이트에서 판매하는 ANA는 온라인 구매 경험 향상을 통해 매출 확대를 목표로 삼고있다. 이에 기존에 사용하던 어도비 애널리틱스와 더불어 콘텐츠 개인화를 구현해주는 어도비 타깃, 고객 프로필을 구축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어도비오디언스 매니저, 소셜 미디어 관리 솔루션인 어도비 소셜을 추가 도입했다.
야스유키 토미미츠 ANA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임원은 "ANA는 기존에 지속적인 인사이트 습득과 업무 향상을 위해 사용해 온 ‘PDCA(Plan, Do, Check, Action) 사이클’에 기반해 마케팅 기능 전반에서 여러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통합해 나가고 있다"며 "어도비와 같은 파트너사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꾸준히 혁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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