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는 에어컨을 가장 많이 검색하고, 에그팩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에 따르면 지난 7월1일부터 8월16일까지 홈쇼핑모아를 통한 국내 6대 홈쇼핑사 상품 검색어 약 220만 건을 분석한 결과 모바일 홈쇼핑 최고 인기 검색어는 에어컨인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유독 찜통더위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홈쇼핑으로 에어컨을 구매하려는 이들의 검색이 높은 순위로 나타났다. 이어 인기 검색어 2위는 놀이방매트 브랜드인 '크림하우스'가 차지했고, 3위는 '캐리어', 4위는 '휴롬', 5위는 유아도서 브랜드 '블루래빗'이 순위에 올랐다.
반면 같은 기간 홈쇼핑 모아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스웨덴 에그팩 상품이 차지했다. 클렌징용 비누와 거품 마스크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에그팩 상품은 모바일 홈쇼핑의 주 이용자인 30대 여성에게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됐다.
관련기사
- 홈쇼핑 新 트렌드 “모바일로 사고 싶은 것만 산다“2015.08.19
- 홈쇼핑모아, 애플워치 지원2015.08.19
- 홈쇼핑 선호 먹거리 1위 ‘가공식품’2015.08.19
- 홈쇼핑 포털 '홈쇼핑모아', 소프트뱅크벤처스에서 60억 투자유치2015.08.19
이어 2위는 스웨덴 행주 브랜드 '스칸맘'이 차지했고, 3위는 보정속옷 브랜드인 오모떼의 노와이어 여성속옷이 4위는 프랑스 명품 꼬달리 화이트닝세럼 화장품, 5위는 셰프 이연복 대가 탕수육세트가 순위에 올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24일까지 CJ오쇼핑과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CJ오쇼핑 TV 방송 상품을 주문하면 구매건수 상관없이 구매 1건당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인위크 10% 즉시 할인 상품은 홈쇼핑모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