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 김상헌)가 이용자의 쇼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쇼핑MY'를 최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통합적 쇼핑 정보 관리를 지원하는 쇼핑MY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와 함께 네이버가 쇼핑검색 강화 차원에서 진행한 서비스다.
쇼핑MY 페이지는 지식쇼핑이나 모바일 O2O 쇼핑 플랫폼인 '샵윈도' 우측 상단에 쇼핑MY 버튼을 누르면 PC와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쇼핑MY 화면을 옆으로 넘기면 네이버페이 페이지로 이동한다.
관련기사
- 모바일 중고거래 시장, ‘번개장터’ 인기↑2015.06.29
- 네이버, SNS 강점 더한 ‘태그 검색’ 베타 오픈2015.06.29
- 네이버페이 편의성 vs 카카오페이 범용성2015.06.29
- 간편결제의 모든 것 ‘네이버페이’ 출시2015.06.29
이용자들은 쇼핑MY 공간에서 찜한 상품 목록, 단골샵의 새로운 소식을 피드로 받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샵윈도에 우선 적용한 1:1쇼핑톡 메시지, 상품 문의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근에 둘러 본 상품도 보여준다. 이렇듯 쇼핑과 관련한 통합적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샵윈도 트렌드샵에 먼저 적용해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개선시켜 각 매장의 매출 성장을 견인한 1:1쇼핑톡 PC버전도 오픈했다. 이제 이용자들은 PC에서도 구매를 원하는 물품의 판매자와 언제 어디서든 채팅이 가능하다. 1:1쇼핑톡 대화 내역 역시 쇼핑MY 공간에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