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은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가 헬스케어 클라우드 서비스형플랫폼(PaaS) '히타치클라우드서비스커넥션(HCSC)-헬스케어' 솔루션을 아태지역에 출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HIS에 따르면 HCSC-헬스케어는 헬스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리소스, 위치를 통합할 수 있는 무중단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의료전문가들은 이를 통해 호환되는 의료장비, 데이터, 콘텐츠의 정보를 얻고 환자 조치 수준과 서비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HCSC-헬스케어는 그래픽처리장치(GPU)클라우드컴퓨팅 기술로 고화질 2D와 3D이미지를 빠르게 전송하고, 사용자 기기에 정보를 남기지 않는 '히타치컴퓨트블레이드' 플랫폼의 이미지스트리밍 기술을 사용해 환자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관련기사
- HDS, 고성능 스토리지 중견 시장으로 확대…왜?2015.05.22
- HDS, 스타즈에 미디어 제작 솔루션 공급2015.05.22
- HDS "올플래시 성능, 200만 IOPS 돌파"2015.05.22
- HDS, SAP솔루션파트너 옥시야 인수2015.05.22
HIS는 HCSC-헬스케어가 사용량만큼 돈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제공돼 모든 규모의 헬스케어 조직의 정보 처리 및 관리를 지원하도록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의료 애플리케이션을 도입, 유지,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을 최소화해 작은 보건소부터 지역 병원이나 대형 의료센터까지 다양한 규모의 조직이 데이터 관리 인프라를 구축하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개발비용 지불 없이 분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크 아블렛(Mark Ablett) HDS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은 "HCSC-헬스케어는 헬스케어 분야 관련자들과 제공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에 고급 분석 기술을 적용해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고,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지원한다"며 "맞춤형 진료 계획 등 장기적인 혁신을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