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영상회의 솔루션 '이글아이 프로듀서' 출시

일반입력 :2015/02/02 15:42

글로벌 협업 솔루션 업체 폴리콤이 기업용 영상회의 신제품 이글아이 프로듀서를 출시했다.

폴리콤 이글아이 프로듀서는 하드웨어 제품으로 얼굴 인식 기술이 향상된 카메라를 탑재해 회의에 참여한 모든 사람을 자동으로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의 중간에 들어오거나 나가는 사람까지도 인식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나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리소스 매니저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회의 시작과 끝에 각각 참석한 사람의 수, 참석자들이 회의에 참석한 총 시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런 데이터는 관리자가 영상 회의 계획을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폴리콤은 회의중 소음을 제거해 주는 신기술들도 선보였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콜라보레이션 서버 솔루션에 노이즈 블록이라는 신 기술을 적용했다. 노이즈 블록은 종이 넘기는 소리나 키보드 타이핑 소리 등과 같이 회의 중에 화자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자동으로 제거해 준다.

관련기사

폴리콤 어쿠스틱 버블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스크탑 솔루션에는 폴리콤 어쿠스틱 버블이라는 신 기술이 적용됐다. 주변 소음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차단해 사무실 밖이나 이동 중에 영상회의에 참여하는 사용자들이 음소거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안정적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피터 A. 리브 폴리콤 사장은 “폴리콤은 보다 자연스럽고 편리한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감으로써 고객의 성공을 실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과 신기술이 기업 내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