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안동의료원에 원격 영상진료 솔루션 공급

일반입력 :2014/10/27 11:31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는 경상북도 안동의료원이 지역 보건 진료소와 협업해 원격 영상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리얼프레즌스 영상 협업 솔루션을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안동의료원은 지난 2008년부터 경상북도 원격영상 진료센터를 운영해 오다, 서비스 품질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2010년 8월부터 시스템 업그레이드 구축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폴리콤 측은 안동의료원이 고화질 영상과 고품질 음성, 끊김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영상 진료 시스템 도입을 고려한 결과 최종적으로 폴리콤의 영상 협업 솔루션인 ‘HDX6000’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현재까지 안동의료원은 본원을 포함해 경상북도 내 봉화군와 예천군, 청송군, 영주시의 분천과 서벽, 원류, 지소, 구구, 임곡 등 6개 지역 보건 진료소에 새로 업그레이드한 HDX 6000 및 원격 진료 시스템을 설치해 제공하고 있다.

 

안동의료원은 지난 2010년에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안정적으로 원격 영상 진료 서비스가 가능해 지면서, 매주 1회 정기 원격 영상 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월 평균 150여명의 환자를 진료해 현재까지 누적 총 원격 진료 건수는 7천 여건에 이른다고 폴리콤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신대준 폴리콤코리아 대표는 “늘어나는 의료 비용, 고령화되는 인구, 날로 증가하는 만성 질병의 유병률 등으로 인해 의료 업계는 업무방식을 바꿔야 하는 기로에 서 있다"며 "폴리콤은 최첨단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 국내 원격의료 시장의 성장과 의료 기관들의 수요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 공급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