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저전력 자동차 이더넷 칩 발표

일반입력 :2015/01/15 18:16

김다정 기자

브로드컴은 저전력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최적화된 차세대 브로드알-리치(BroadR-Reach) 자동차 이더넷 칩을 15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고집적 칩은 100Mbps의 성능을 제공하며, 초소형 패키지(6x6 mm) 안에 다양한 기기의 기능을 통합한다.

또 고급 보안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높은 대역폭과 커넥티드 자동차를 악성 사이버 공격과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줄 인증 및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BMW X5, 재규어 랜드로버 XJ, 폭스바겐 파사트 등 다양한 차량 제품군에 적용됐다.

이더넷은 그간 IT 네트워크 기술로 사용돼 왔지만, 커넥티드 자동차에서의 활용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카르스텐 크롬크 폭스바겐 네트워크 그룹 수장은 보다 정교한 연결 기능 도입이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높은 대역폭과 확장성에 대한 요구도 늘어나고 있다”며 “자동차 이더넷은 차량내 네트워크 구성 전반에 제어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확장성있는 대역폭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로드컴은 이더넷 기반 전장용 커넥티비티의 폭넓은 보급을 도모하고 표준 네트워킹 기술로 수립하기 위해 발족된 산업 컨소시엄인 원 페어 이더넷(OPEN) 얼라이언스 SIG의 창립 회원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