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컴, IoT 듀얼밴드 Wi-Fi 오디오칩 발표

일반입력 :2015/01/07 11:48

김다정 기자

브로드컴은 듀얼 밴드 와이파이 오디오 칩 BCM43907을 발표하고 자사 무선인터넷 연결성을 가진 기기인 WICED 포트폴리오에 추가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통해 HD 오디오 스트리밍을 무선 오디오 기기로 전달하고, 최상의 음질을 위해 간섭을 최소화한다.

또 주문자상표부착생산(이하 OEM) 업체들이 하나의 기기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통합해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한다.

BCM43907은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구현하는 최초의 오디오 칩셋(SoC) 으로 포터블 스피커, 5.1 멀티 스피커 시스템, 사운드 바,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무선 스트리밍 기기에 전반적으로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기기는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탑재해 방해를 최소화하고 두 개의 밴드에서 작동하여 확연히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한다.

또 향상된 무선 주파수 및 타이밍 동기화 기능이 에코나 지연시간 없이도 가정 내 여러 방에서 동일한 컨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한다.

덕분에 소비자들은 같은 기기의 여러 스피커로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다. 가령, 집 안의 어떤 방에서는 블루투스를 사용해 스마트폰에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동시에 다른 방에서 포터블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관련기사

브라이언 베드로시안 브로드컴 WCC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는 “와이파이를 통한 HD 오디오 스트리밍은 독점 단거리 기술에 비해 확연히 개선된 음질을 제공한다며 “브로드컴 WICED 오디오 칩셋은 모든 규모의 기업에 하이엔드나 비용 효율적 와이파이 오디오 제품을 설계하는데 이상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브로드컴의 BCM43907은 애플의 에어플레이를 지원하고 브로드컴 WICED 오디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직접 연결을 제공해 개발자나 OEM업체들이 홈 네트워크나 모바일 기기에서 오디오 컨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제품을 설계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