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손가락 마사지 안마의자 특허

일반입력 :2014/09/22 10:43    수정: 2014/09/22 10:44

이재운 기자

바디프랜드는 세계 최초로 손가락을 마사지해주는 안마의자 기술특허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특허는 보다 다양한 부위의 안마를 받고자 하는 수요에 따라 고안된 것으로 추후 안마의자 본체의 에어펌프가 직접 손가락 부위에 에어백을 통해 손가락 마디마다 마사지를 제공하게 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손가락은 심장, 폐, 간, 위, 대장 등 주요 생체기관을 관장하는 경혈이 위치해 간단한 마사지만으로도 피로 회복, 스트레스 해소 등 건강 상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신체부위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바디프랜드는 이 특허가 자사의 안마의자에 이미 적용되어 있는 ‘손과 팔을 동시에 마사지하는 안마의자 특허기술’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하루 종일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하는 직장인과 장시간 필기구를 사용하는 수험생에게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임재용 바디프랜드 기업부설연구소 이사는 “상체와 하체에 국한되어 있던 안마의자의 마사지 부위를 손가락과 같은 하위기관으로 넓히고 있다”며 “전신을 유기적으로 마사지하는 신기술을 적극 개발해 고객의 만족도를 드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