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월드와이드 인스타밋’ 개최

10월4일부터 5일까지

일반입력 :2014/09/12 09:48

인스타그램의 전세계 사용자들이 같은 날짜에 세계 각지의 명소에서 자발적으로 함께 만나 사진 촬영을 하고 교류도 하는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이 10월4일부터 5일까지 개최된다.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인스타밋은 1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사진을 찍는 오프라인 모임이다.

인스타밋은 날짜에 관계없이 사용자들이 원할 때 언제든지 진행할 수 있다. 반면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지정된 날짜에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주최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나라의 아름다운 명소를 만남의 장소로 지정해 타인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공유하는 일종의 '약속된' 날이다.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은 전세계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공통 해시태그를 달아,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묘미를 갖고 있다. 올 10월 4~5일 월드와이드 인스타밋에 참여하는 사용자들 역시 공통 해시태그인 '#WWIM10'을 달고, 실시간으로 각국 명소에서 촬영된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예정이다.

개성 있는 장소를 발굴하고자 인스타밋을 이용하게 됐다고 소개한 남아프리카 공화국 요하네스버그 출신의 영화제작자 겸 사진작가 가레스 폰은 인스타밋을 자신과 같이 사진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멋진 사람들을 만나기 탁월한 모임이라고 소개했다.

또 배경이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자신의 창의성을 나타내거나, 또는 없다고 생각했던 창의성을 발굴 해 낼 수 있는 것이 인스타밋의 가장 큰 장점 이라고 설명했다.

가레스 폰은 훌륭한 인스타밋을 개최하기 위한 네 가지 팁도 소개했다.

첫 번째로 남들이 자주 방문하지 않는 신선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장소를 인스타밋의 개최 장소로 추천했다. 두 번째로는 아름다운 사진 촬영을 위해, 햇빛과 조명 등을 감안해 최적의 시간을 선정하는 것을 주요 요건으로 꼽았다.

관련기사

세 번째는 인스타밋이 언제, 어디에서 개최되는지 정확하게 소개할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인스타밋의 주요 내용을 포착한 비디오를 촬영해 향후 인스타밋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로 사용할 것을 권했다.

인스타그램 커뮤니티 사이트의 인스타밋 지도를 보면 국내에서도 이 모임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신이 거처하고 있는 주변에서 인스타밋이 진행되고 있는지 해당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일 진행되고 있지 않다면, 본인이 직접 모임을 주최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