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브라더스, X박스 엔터 인수하나

일반입력 :2014/08/18 10:23    수정: 2014/08/18 10:32

박소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 X박스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를 해체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워너 브라더스가 스튜디오 인수를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다.

주요 외신은 MS가 X박스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를 워너 브라더스에 판매하기 위해 대화를 진행 중이라고 보도했다.

X박스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는 인기 일인칭슈팅(FPS) 게임 헤일로를 기반으로 한 드라마 시리즈 ‘헤일로TV’ 등 X박스 게임들을 기반으로 TV 영상을 제작해 왔다. 지난달 MS가 대규모 감축 계획과 함께 X박스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해체를 발표한 이후 스튜디오가 헤일로TV를 기대하던 팬들의 우려가 높았던 상황.MS는 헤일로TV 제작 등 스튜디오가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를 끝까지 추진하겠다고 말했지만 최근까지 추가로 알려진 사항은 없었다.

관련기사

최근 외신에 따르면 현재 MS와 워너 브라더스는 스튜디오 인수에 대해 대화를 진행 중인 상태다. 거래 조건 등 자세한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워너 브라더스가 스튜디오를 인수할 경우 스튜디오는 워너 브라더스에 소속돼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계속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워너 브라더스가 지분을 가지고 있는 유투브의 게임 전용 채널 마치니마와 통합될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