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베이스,게임테크서 차세대엔진 소개

일반입력 :2014/03/28 14:10    수정: 2014/03/28 14:22

김지만 기자

게임베이스(대표 신영철)는 오는 4월 3일 잠실 롯데 호텔에서 열리는 게임테크 2014에서 '왜 Reach3dx로 모바일 게임을 만들어야 하는가?(Why do you have to use Reach3dx for making mobile games?)'를 주제로 차세대 엔진인 Reach3dx을 소개한다.

이미 게임베이스는 Reach3dx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GDC 2014(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14)에서 공식 발표했다. 지난 2월 국내 세미나에서 선공개한 이후로, 국내 공식 발표는 게임테크 2014가 처음이다.

게임테크 2014에서는 Reach3dx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어떻게 Reach3dx로 웹 및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는지 데모를 시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션 발표자인 Reach3dx 개발팀 수석 엔지니어 폴 웰치(Paul Welch)는 “Reach3dx는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웹 및 모바일 게임 엔진이다며 좀 더 유연하고, 빠르고, 고품질의 게임 개발을 위해서라면, 단연코 Reach3dx를 선택해야 한다. 웹 및 모바일 모두를 하나의 코드로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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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베이스 신영철 대표는 “이번 게임테크 2014에서 쉽고 효율적으로 고품질의 멀티 플랫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신개념 차세대 3D 게임 엔진 Reach3dx를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쁘다” 면서, “Reach3dx로 좀 더 빠르고 스마트하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게임베이스는 게임테크 2014 동안 자체 부스에서 Reach3dx를 만날 수 있는 자리도 만들 예정이다. 참고로 Reach3dx 무료 버전은 4월 중 오픈 예정인 www.reach3dx.com에서 다운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