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페이스북 메신저 3월 서비스 중단

일반입력 :2014/02/27 10:12    수정: 2014/02/27 10:31

페이스북이 PC용 메신저 서비스를 중단한다. 2012년 3월 윈도 PC용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만이다. 맥 OS X용 페이스북 메신저 출시 가능성도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26일(현지시간) 더넥스트웹 등 주요 외신은 윈도용 페이스북 메신저 상단에 3월3일부로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공지글이 표시되고 있으며 페이스북으로부터 서비스 중지 계획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서비스를 중단하는 이유에 대해선 추가적인 설명이 없는 상태다. 공지글에는 페이스북 웹페이지에서 메신저 기능을 여전히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메시지를 볼 수 있다는 말과 함께 '더 알아보기' 링크가 붙었지만 링크를 누르면 페이스북 헬프센터 페이지로 연결될 뿐 추가적인 설명을 찾아 볼 순 없다고 보도는 전했다.

윈도용 페이스북 메신저 설치도 불가능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안드로이드와 iOS용 메신저 설치만 가능하고 윈도용 메신저 설치는 찾아 볼 수 없다.

관련기사

이 소식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페이스북과 윈도폰용 페이스북 메신저를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한지 3일도 지나지 않아 나왔다.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4에서 조 벨피오레 MS 윈도폰 매니저 및 부사장은 MS는 페이스북과 테스트를 진행해왔고 곧 고객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외신들은 페이스북이 윈도용 메신저를 철수하는 판에 OS X버전을 출시할 가능성은 더 적어졌다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