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다음달 대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싱킹 투어(Design Thinking Tour)’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행사는 3회에 걸쳐 서울 강남, 동대문, 부산 서면에서 열리며 회차별로 30명씩 참여한다. 대학생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SAP코리아 디자인 싱킹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SAP코리아는 디자인 싱킹 투어에 맞춰 3월 한달 간 ‘스팟 더 디자인 싱킹’ 이벤트를 갖는다. 이벤트 참여는 투어 기간 동안 서울 및 부산 시내를 운행하는 ‘디자인 싱킹 버스’를 촬영해 이메일(mtn20142014@gmail.com)로 보내면 되며, 응모작 가운데 베스트 사진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재하고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SAP "통합 전략, 클라우드서도 통한다"2014.02.10
- SAP, 개발자 대상 컨퍼런스 확대개편 '디코드'2014.02.10
- SAP코리아, 청소년 멘토링 활동 지원2014.02.10
- “한국SW를 25만 SAP고객에 전달하겠다”2014.02.10
SAP코리아의 디자인 싱킹 투어는 창조경제의 핵심 사고 방법론 중 하나인 디자인 싱킹을 국내 소개하는 자리로 혁신적 문제 해결 과정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투어를 통해 많은 국내 대학생들이 디자인 싱킹이 지향하는 창조적 혁신을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 싱킹은 일상생활을 관찰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내놓는 사고방식과 과정을 말한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 디스쿨에서 정식 수업과정으로 채택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AP는 디자인 싱킹을 제품개발에 접목하는 것을 넘어 전사 차원의 경영혁신 도구로 활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