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사각 디자인 로봇청소기 ‘홈봇 스퀘어(HomeBot Squqre)’가 유럽의 네덜란드, 프랑스,스웨덴 등의 소비자잡지에서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19일 LG전자에 따르면 홈봇스퀘어는 네덜란드 소비자협회가 발행하는 ‘컨슈머가이드’ 1월호에서 로봇청소기 평가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컨슈머가이드’는 기존 원형 제품 대비 사각형 디자인을 적용해 벽면과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탁월하다고 평가했다.
프랑스 소비자연맹이 발행하는 ‘끄 슈와지르’도 지난 달 장애물 인식, 소음, 모서리 청소 능력이 타 제품 대비 뛰어나다며 LG 로봇 청소기를 1위로 선정했다.
같은 시기 스웨덴 소비자정보지 ‘라드앤론’이 실시한 15개 로봇청소기 제품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먼지 흡입력과 저소음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G전자는 지난 2012년 말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을 시작으로 유럽 전역에서 홈봇 스퀘어를 판매를 시작했다. 지난 해 유럽시장 로봇청소기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관련기사
- 국산 로봇청소기, CES 관람객 이목끌어2014.01.19
- 모뉴엘, 물걸레청소 강화한 로봇청소기 출시2014.01.19
- LG전자, 층간소음 잡은 로봇청소기 소개2014.01.19
- LG전자, 음성인식 로봇청소기 출시2014.01.19
홈봇 스퀘어는 사각 디자인 적용으로 호평을 받으며 이프(iF)디자인, 굿디자인 등 국내외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사각 디자인으로 모서리 청소가 용이하다.
이호 LG전자 세탁기사업담당 부사장은 “시장 선도형 제품인 로봇청소기가 가전의 본고장인 유럽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를 기반으로 올해 청소기 사업 강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