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대표 박홍석)은 물공급시스템이 탑재된 신제품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제품명 MR680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제품은 하단에 물공급시스템을 탑재해 주기적인 물공급으로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하여 수분증발로 인한 물걸레 탈 부착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방식은 ▲진공흡입청소 ▲물걸레청소 ▲마른걸레청소 등 3가지로 각각 수행 가능하며, 진공흡입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연계하거나 진공흡입청소, 물걸레청소, 마른걸레청소 세가지 청소방식을 모두 연계해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물걸레청소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460cm²의 대형 물걸레를 탑재했으며 ‘캐치맙’ 걸레 재질을 채용했다.또 물걸레청소에 최적화된 ‘걸레전용청소모드’기능을 새로 도입해 늦음 밤 진공흡입에 따른 소음발생 없이 저소음으로 물걸레청소가 가능하다.
‘지그재그’모드와 ‘회오리’모드, ‘S’자 모드 등도 기존 청소모드인 자동청소, 집중청소, 구석청소, 수동청소, 예약청소, 쉐도우청소모드와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음성안내 기능도 강화해 먼지통이 가득 차거나 흡입구가 막히는 등 상태를 자동 감지해 음성안내를 제공하며, 고성능의 BLDC모터, 긴 수명의 친환경 리튬인산철배터리, 침대 밑과 같은 어두운 바닥공간을 청소하는 쉐도우 청소모드를 지원한다.
신제품은 민트, 그레이로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49만8천원으로 책정됐다.
관련기사
- 모뉴엘, 스마트 식물관리기 마이플라워 출시2013.10.10
- 모뉴엘, IFA서 로봇청소기 기술력 뽐낸다2013.10.10
- 모뉴엘, 제주에 디지털TV 200대 기증2013.10.10
- 모뉴엘, '기업용 펜 태블릿' 판매 시작2013.10.10
모뉴엘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로봇청소기 광고 모델로 배우 소지섭을 발탁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모뉴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로봇청소기는 지난달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3’ 최초 공개되면서 2000대의 현장수주를 받는 등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며 ‘모뉴엘 만의 색깔인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로봇청소기 시장을 적극 공략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