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자사 스마트TV가 미국 인증기관 UL(Underwriter Laboratories)로부터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와 UL코리아는 지난 9일 LG전자 강남 R&D센터에서 '스마트 TV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Advanced Speech and Finger Gesture Recognition Smart TV)'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스마트TV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 인증은 UL의 성능검증과 음성·동작 인식 기능에 대한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직관성, 정확성 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이번 인증은 음성·동작인식이 가능한 모든 LG전자 스마트TV에 적용된다. LG전자는 내년부터 출시 예정인 웹OS 기반의 스마트TV에도 음성·동작 인식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LG 스마트TV, 웹OS로 '脫구글'하나2013.12.12
- LG 스마트TV 앱 '아바타북' 콘텐츠 강화2013.12.12
- LG, TV 정보 무단수집 인정 "즉각 조치"2013.12.12
- LG 스마트TV, 해외 드라마 VOD 서비스2013.12.12
UL은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안전인증 기관으로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안전인증 외에 환경인증, 성능인증, 에너지인증 등도 함께 실시한다.
이도준 LG전자 HE UX담당 상무는 음성 및 동작인식 기능 세계 최초 인증으로 LG전자 스마트TV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라며 쉽고 편리한 스마트TV로 시장의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