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딩 컴퓨팅 기반 CRM(고객관계관리) 솔루션 제공 업체 세일즈포스닷컴이 클라우드커넥트를 인수했다. 클라우드커넥트는 마이SQL(MySQL), 포스트그레(Postgres)와 같은 DB를 세일스포스닷컴에 쉽게 통합하고 연동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18일 클라우드커넥트는 웹 페이지를 통해 클라우드커넥트가 세일즈포스닷컴 자회사인 헤로쿠(Heroku)와 함께하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 클라우드커넥트는 헤로쿠의 팀으로서 계속해서 기업들이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앱)과 경험을 창조할 수 있게 돕겠다고 말하며 피인수 사실을 공개했다.
세일즈포스닷컴 대변인도 인수를 확인했다. 클라우드커넥트는 개발자들이 더 쉽게 고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관련기사
- 세일즈포스, IoT도 겨낭한 클라우드 CRM 플랫폼 공개2013.11.19
- 세일즈포스닷컴도 클라우드-HR 통합2013.11.19
- 세일즈포스닷컴, 5년만에 국내 리셀러 추가2013.11.19
- 세일즈포스닷컴, 고객서비스 솔루션업체 인수2013.11.19
기기옴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닷컴은 포스닷컴과 헤로쿠를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배포까지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서비스(Paas)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차세대 CRM 개발 플랫폼인 세일즈포스1을 내놓으며 모바일 앱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클라우드커넥트를 인수한 것은 현명한 선택으로 보인다고 기가옴은 평가했다.
클라우드커넥트는 세일즈포스닷컴 임원 출신인 아담 그로스가 설립한 회사다. 이번 인수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과 친정으로 돌아간 아담 그로스의 역할은 19일부터 시작되는 세일즈포스닷컴 연례 컨퍼런스인 '드림포스'에서 자세하게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