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닷컴이 또다른 SW업체를 인수할 태세다. 이번은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에 소셜미디어(SNS)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2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은 세일즈포스닷컴이 고객서비스 솔루션회사 어시스틀리(Assistly) 인수합병(M&A)을 추진중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어시스틀리 인수는 성사직전 단계인 것으로 보인다. 공식 발표는 다음주로 예정된 이 회사의 연례 클라우드 행사 ‘드림포스’에서 이뤄질 전망이다.
어시스틀리는 CRM솔루션과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합해 한 화면에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게 해주는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다.
어시스틀리 솔루션은 기업 웹사이트에 설치돼 고객센터 담당자와 방문자가 다양한 SNS에 올라온 회사 관련 글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세일즈포스닷컴과 통합되면 CRM에 고객서비스, SNS 데이터가 저장돼 검색을 지원하게 된다.
관련기사
- 세일즈포스닷컴, 순손실…'소셜 효과' 기대2011.08.23
- 세일즈포스닷컴, 웹기반 실시간 채팅 지원2011.08.23
- 세일즈포스닷컴, 소셜분석업체 라디안6 인수2011.08.23
- 세일즈포스닷컴, 소셜협업 대공세…IBM에 '딴죽'2011.08.23
세일즈포스닷컴은 지난 6월 채팅솔루션 올라크 서비스를 CRM제품에 통합했다. 올라크는 채팅에 특화된 서비스다.
이 회사는 최근까지 라디안6, 지그소, 헤로쿠 등 다양한 기업을 인수하며 CRM 솔루션을 강화해왔다. 지디넷은 어시스틀리 솔루션이 세일즈포스닷컴의 소프트웨어로서의 서비스(SaaS)에 정밀히 통합되고, 채터 서비스까지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