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는 올레tv의 뮤직비디오, 공연 실황 등 음악 VOD 이용 건수가 누적 2억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올레tv의 영화, TV 다시보기 등 전 장르 누적 VOD 이용량은 30억건에 이른다. 이 중 음악 관련 VOD 플레이 수는 2억1천만 건으로 전체 VOD 장르의 약7%의 수준이다.
회사 관계자는 “음악 VOD 이용자 수가 지난 10월 한 달에만 2천400만건을 기록했다”며 “이는 지난해 동 기간보다 50%나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다.
KT 올IP 추진담당 고윤전 상무는 “뮤직비디오를 거실이나 안방에서 편안하게 ‘린 백(Lean-Back, 소파에 몸을 기대고 봄)’으로 감상하려는 수요가 크게 불어난 것”으로 설명했다.
관련기사
- 올레TV “한국영화 VOD 시청 7일 동안”2013.11.12
- 올레TV, 찰리 채플린 영화 독점관 마련2013.11.12
- 올레TV 개인방송, 강남역에서 생방송2013.11.12
- “데이터 소모 걱정 끝”…올레TV모바일 진화2013.11.12
올레tv는 음악 관련 VOD 플레이 2억 건 돌파를 기념해 2013년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를 발표했다. 집계 결과 ‘걸그룹 부문’ 1위는 소녀시대의 ‘I GOT A BOY’, 2위는 소녀시대의 ‘Dancing Queen’으로 나타났다. 남성그룹 1위는 동방신기의 ‘Humanoids’. EXO의 ‘늑대와 미녀’, EXO의 ‘으르렁’, 스매쉬 ‘지킬게’ 등이 뒤를 이었다.
고윤전 상무는 “최신 뮤직비디오 외에도 H.O.T나 S.E.S 등1990~2000년대 인기 뮤비 100여 편을 서비스 중”이라며 “희소성 높은 국내외 라이브 공연 실황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이용자들에게 대형 화면으로 보고 듣는 음악의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