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가 올레TV모바일(옛 올레TV나우)을 통한 ‘모바일 TV 황금시대 개막’을 선언하고 나섰다.
KT미디어허브는 15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데이터 사용량을 줄여주는 솔루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도입과 모바일 특화 미디어 콘텐츠 강화, 지상파 실시간 채널 제공 등으로 무장한 ‘올레TV모바일’을 공개했다.
김주성 대표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혁신적인 서비스, 앞서 가는 기술 적용을 통해 미래지향적 모바일 TV 서비스의 모습을 갖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레TV모바일은 모바일TV 데이터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는 ABC(Always Best Connected, ‘항상 최적의 연결 상태를 유지한다’는 의미) 솔루션을 도입했다.
ABC 솔루션 앱은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지, 주변의 강한 신호의 와이파이(Wi-Fi)를 감지해 자동으로 연결한다. 필요시에는 와이파이와 셀룰러(3G, 4G, LTE)를 동시에 사용해 이동 중 끊김 없는 모바일TV 시청과 데이터 절약이 가능하다.
KT미디어허브는 해당 앱 활성화와 동시에 데이터 사용량을 최대 80% 줄여, 모바일 기기의 사용시간을 5배까지 늘려 준다고 설명했다. 올레TV모바일은 ABC 솔루션을 우선 실시간 채널에 적용하고, 이후 VOD 서비스에 단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최적의 화질 구현을위한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도 도입했다. 이 기술을 통해 올레 tv 모바일은 주변 와이파이 신호의 세기에 맞는 최적의 화질을 찾아 자동으로 화질을 조정, 끊김 없는 영상을 구현한다.
특화 콘텐츠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예컨대 ‘필통(FeelTong)’은 모바일TV 특화 프로그램 11개로 구성되는 식이다. 움직이는 만화 ‘무빙툰’과 1980~2000년대 인기 드라마를 10분 분량으로 압축한 ‘추억의 10분 내레이션 드라마’가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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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야구 시즌을 맞이한 프로야구 팬을 위한 모바일 야구중계 서비스 ‘모바일 스마트 야구중계’도 있다. 올레TV모바일 사용자는 스마트 야구중계를 통해 경기 일정과 성적, 하이라이트 영상, 순위 등을 손쉽게 조회 가능하다.
김주성 대표는 “올레TV모바일로 사용자에게 모바일 TV 서비스 제공의 취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을 넘어 ‘모바일 TV 전성시대’의 도래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