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대표 구본학)는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약 1주일간의 중국 국경절 연휴기간 동안 국내 주요 면세점 및 매장의 매출액이 전년 대비 140% 상승했다고 7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이 기간 동안 중국인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레드 컬러 모델 및 중국어 음성안내기능, 중국어 디스플레이 및 판넬을 적용한 제품을 면세점 및 서울 시내 주요 백화점 매장에 전면 배치했다.
또 국경절 특수를 대비해 판촉물 및 다양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중국어 안내책자를 비롯해 중국어 가능한 판매사원 배치, 중국어 POP 설치 등을 통해 중국 관광객에 대한 편의제공에 신경썼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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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는 중국 내 24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한국에서 구입한 전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도 1년간 무상 A/S를 제공하고 있고 있다.
쿠쿠전자 마케팅 관계자는 “쿠쿠 밥솥 만의 ‘차별화된 기술’과 ‘맛있는 밥맛’이 더해져 중국 내에서 인기가 높아지며, 한국에 와서도 ‘Made in Korea’(메이드 인 코리아) 쿠쿠 밥솥을 찾는 중국관광객들이 매 년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에도 차별화 된 현지 전략을 통해 쿠쿠전자의 제품이 한국을 대표하는 가전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