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는 자사가 출시한 양띵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양띵인미', 스마트폰 잠금화면 앱 '포인트락커' 가 3일 9시께 구글 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신규 인기무료 순위 1,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해당 앱들은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신규 무료 앱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핫이슈 앱 1위를 기록했다. 이 서비스는 방송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용 앱이다.
누적 시청자수 5천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여성 게임 BJ로 2012년 아프리카TV 최고 BJ로도 선정된 바 있는 양띵은 지난 8월부터는 CJ E&M의 콘텐츠 제작자 네트워크 사업 파트너가 돼 활동 중이다. 양띵인미에서는 핫스토리, 프로그램, 추천영상, 즐겨찾기 등 여러 메뉴를 통해 인기 BJ 양띵이 추천하는 동영상은 물론, 최신 동영상, 인기 콘텐츠, 주제별로 묶여진 방송 재생목록까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난달 26일 처음 공개된 포인트락커는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CJ원 포인트를 쌓아 쿠폰 결제에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관련기사
- CJ E&M, 엠넷닷컴 음원 차트 개편2013.09.03
- CJ E&M 2분기 영업익 193억원..."땡큐 마블"2013.09.03
- '양띵' 아프리카TV BJ “나는야 게임 대통령”2013.09.03
- 아프리카TV 방송대상에 게임BJ ‘양띵’ 대상2013.09.03
이 앱은 출시 5일만에 구글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앱 부문 신규인기무료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3일 9시 현재 2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운로드 수 역시 10만을 넘어서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CJ E&M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관계자는 콘텐츠 제작자 네트워크 사업 파트너를 위한 전용 앱 양띵인미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포인트락커가 모바일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콘텐츠 제작 파트너들 및 앱 사용자들이 모두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