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상반기 전 세계 평판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7.1%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굳혔다.
삼성전자는 25일 상반기 세계 TV 시장에서 1위를 고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삼성의 매출 점유율은 2위 업체와 10%포인트 이상의 차이나며, 업계 2~4위 점유율을 합친 것과 거의 동등한 수준이다. 평판 TV의 경우 2006년 이후 시장점유율 30분기 연속 1위기록을 세웠다.
삼성은 평판 TV 외에도 상반기 LCD/PDP/3D 등 모든 부문에서 각각 25.9%, 45.2%, 31.4%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에도 UHD TV, 초대형 TV, F8000/F7000 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글로벌 협력업체와의 유통 협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1위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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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인 IFA에서 다양한 라인업의 UHD TV 등 각종 프리미엄 제품과 차별화된 스마트TV 서비스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이선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TV시장에서 이와 같은 독보적인 실적은 삼성 TV의 성능과 디자인, 서비스 등에 대해 고객들께서 인정해 주신 결과”라며 “다음 달 IFA2013 가전 전시회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가치를 줄 수 있는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8년 연속 세계 1위를 반드시 달성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