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속 ‘문명온라인’, 첫 공개

일반입력 :2013/08/08 09:40    수정: 2013/08/08 09:47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문명온라인’의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BI(Brand Identity)와 스크린샷, 티저 영상 등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문명온라인은 세계적인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인기 패키지 게임 ‘문명’의 IP(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 엑스엘게임즈가 MMO(Massive Multi-player Online) 장르로 개발 중인 작품이다.

이 게임은 외부 환경 표현에 뛰어난 크라이엔진3(CryENGINE 3)를 기반으로, ‘문명’의 특징을 이어받은 새로운 장르로 탄생할 것으로 보여 시장의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게임 글로벌 BI는 기존 팬들에게는 익숙한 ‘Civilization’ 폰트와 ‘문명온라인’의 고유성을 보여주는 ‘Online’ 및 지구본 로고를 결합했다.

함께 공개된 스크린샷과 티저 영상을 보면 ‘문명’ 시리즈 특유의 과거와 현재의 공존, 시대의 흐름과 각 시대를 대표하는 건축물 등 ‘문명’의 고유한 특징을 담아냈다.

관련기사

또한 문명 구성원들의 협동과 문명 간의 대립 등 ‘문명온라인’만의 독창적인 특징 또한 조화롭게 어우러져 그동안 베일에 감춰져 있던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문명온라인’은 미국 테이크투 인터렉티브 소프트웨어의 자회사 2K와 엑스엘게임즈가 공동 개발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관계자는 “문명온라인의 BI와 스크린샷, 영상을 이제야 공개하게 됐다”면서 “아직 출시 일정 등은 결정되지 않았지만, 이용자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