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테크넷, 대학생 기업 탐방 실시

일반입력 :2013/06/03 18:28

손경호 기자

윈스테크넷이 정보보안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초청해 기업탐방 행사를 가졌다.

윈스테크넷(대표 김대연) 지난달 31일 경기대 융합보안학과 지도교수 및 학생 40명을 사옥으로 초청해 기업 탐방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대학교 김귀남 학과장, 이동휘 교수의 지도학생들은 윈스테크넷의 보안관제 소개, 보안관제 조직 구성, 방법론에 대한 강의와 보안관제실 환경구성 및 사이클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윈스테크넷은 경기대 산업보안학과, 융합 보안학과와 지난 3월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회사측은 학생들에게 정보보안 전문가로서의 역할과 기업 현장의 분위기를 소개함으로써 구체적인 목표의식을 갖도록 하고자 기업탐방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기대 산업융합보안학과 학생은 본인의 성향에 맞는 보안 직무에 대한 설명이 흥미로웠다며 아직 3학년 학생이지만 내년에 본격적으로 취업을 고민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김귀남 학과장은 학생들이 강의실을 벗어나 실제 기업 현장을 방문해서 이런 저런 설명을 들으니 집중과 이해를 더욱 잘하는 것 같다며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시각을 제공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연 윈스테크넷 김대연 대표는 행사를 통해 보안전문기업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고, 학생들이 좀 더 목표의식을 뚜렷이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정보보안 분야에 흥미를 가지는 학생들에게 관련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