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원광대병원 그룹웨어-메신저 공급

일반입력 :2013/05/23 17:38

핸디소프트는 원광대학교병원에 그룹웨어와 메신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원광대학교병원에 도입된 그룹웨어는 전자결재, 메일과 전자문서관리, 의료정보조회, 진료시간관리 등 기능을 포함한다. 통합시스템 적용으로 정보보안 관리체계를 강화할 수 있으며, 병원 내 근무자가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신속한 의료 행정은 물론, 각종 정보 및 업무 공유를 가능케 한다는 게 핸디소프트쪽 설명이다.

원광대학교병원 관계자는 "핸디소프트의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처리 환경이 개선되고 병원을 찾는 고객들의 서비스가 증진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지속적인 행정시스템 선진화 작업으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원광대학교병원은 특허출원을 신청한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시스템도 구축했다.

관련기사

핸디소프트 관계자는 "스마트워킹 시대에 발맞춰 그룹웨어와 같은 협업솔루션을 도입하는 병원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며 "병원 근무자를 비롯해 병원을 찾는 이들이 보다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병원 행정업무 시스템’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핸디소프트 그룹웨어는 원광대학교병원을 비롯해 제주, 충남, 전남, 전북, 경북, 경상,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 600여 곳에 도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