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게임즈(대표 이대형)는 자사 인기 모바일 SNG 아이러브커피에 분점을 열고 휴면 이용자 복귀 이벤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또 연예인 김우빈 테마카페를 중심으로 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분점은 레벨 27부터 확장 가능하며 분점 전용 로스팅 머신과 사이드 메뉴 제작 머신이 새롭게 추가된다. 전용 커피메뉴와 사이드 메뉴는 분점에서만 판매 가능하며 분점에서 생산되는 원두와 사이드메뉴는 어느 때든 수확 가능하며 상하지 않는다.
또 지금까지 없었던 캐시 보상도 실시해, 단골손님의 호감도 보상에 캐시가 추가되고 이달 30일까지 휴면 이용자를 초대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 모두에게 캐시를 지급한다.
분점은 더 많은 경험치와 더 많은 골드를 얻고, 더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며 새로운 꾸미기 공간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2호점, 3호점 등 프랜차이즈처럼 ‘확장’하는 재미를 부여한다. 분점마다 초기 인테리어 세팅이 달라 꾸미기의 재미요소는 더 많아졌고 바리스타 테스트는 빠져 스트레스는 줄이고 게임플레이의 다양성과 즐길 요소는 늘렸다.
이와 함께 최근 신예스타로 떠오른 김우빈의 테마카페가 등장해 한층 더 재미를 더한다. 학교2에서 큰 인기를 얻은 만큼 학교의 교실을 연상하게 하는 테마카페가 추가되고 김우빈을 쏙 빼 닮은 아바타도 판매된다.
관련기사
- 게임 '아이러브커피', 도시락 판매량 늘렸다2013.05.16
- 인기게임 '아이러브커피' 中 짝퉁 등장2013.05.16
- '아이러브커피' 서버안정 지연…추가보상 확정2013.05.16
- 서버폭주 '아이러브커피', 아이템 보상 지급2013.05.16
김우빈의 아바타 아이템 판매는 물론 아이템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동경의 대상이 직접 게임 내에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한 것과 동시에 직접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는 능동적인 형태로 진행함으로써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의미가 있다.
파티게임즈 관계자는 “무엇보다 이용자 의견을 수렴한 대규모 업데이트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잠시 게임을 떠났던 이용자에 초점을 맞추고 오랜 플레이에도 계속해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