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폭주 '아이러브커피', 아이템 보상 지급

일반입력 :2013/01/31 14:52    수정: 2013/01/31 14:57

파티스튜디오의 인기 모바일 게임 ‘아이러브커피’ 접속이 차질을 빚고 있다. 현재 서버 안정화 작업에 착수, 이른 시간 내에 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31일 파티스튜디오 측은 “아이러브커피 발렌타인데이 신규 업데이트 패치로 인해 이용자가 일시적으로 몰려 서버 폭주 현상이 일어났다”며 “서버 메모리 증설 작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버 안정화는 오후 3시 30분께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는 기존 에밀리 카페를 러블리 카페로 교체하며, 일부 인테리어 아이템과 퀘스트가 추가된다.

서버 폭주에 따른 이용자 접속 차질에 대한 보상도 이뤄진다. 회사 측은 서버 점검 보상으로 원두 5천개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아이러브커피는 커피 가게를 소재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으로 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서비스 중인 파티스튜디오의 대표적인 게임이다. 현재 동일 플랫폼을 통해 후속작 ‘퍼즐바리스타’가 이달 출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편, 파티스튜디오는 지난 29일 사본력과 서비스 역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망 소형 개발사를 위해 1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조성, 퍼블리싱(게임 배급)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