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가 일시 장애를 겪었다. 통신요금 미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한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접속이 지연됐다.
26일 오전 11시 현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서비스 중인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는 일시적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온라인에서는 ‘스마트초이스’ 키워드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내리는 상황이다.
앞서 KTOA는 연락처가 파악되지 않는 등의 이유로 돌려주지 못한 통신요금 미환급금이 약 100억원에 달한다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미환급금은 이동전화 및 유선전화 계약을 해지하면, 해지시점을 기준으로 통신요금을 정산하는데, 미처 정산하지 못한 금액 중 통신사가 이용자에게 돌려줘야 할 금액이다.
관련기사
- 통신요금 한눈에…‘스마트초이스’ 오픈2013.04.26
-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먹통…방법은?2013.04.26
- 케이블·위성 “미환급 106억 돌려드립니다”2013.04.26
- 통신요금 미환급금 개선방안 마련돼2013.04.26
통신요금 미환급금은 스마트초이스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만으로 조회 가능하고, 환급을 신청하면 일주일 내에 지급된다.
해당 사이트의 접속이 지연되더라도 미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남아있다. 통신사 미환급금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각 통신사 사이트에서도 조회 가능하다. 이용자는 통신사 사이트에서 ‘해지미환급금 조회/환불신청’을 클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