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쿡 애플 CEO "우리에게 한계는 없다"

일반입력 :2013/02/13 10:07

김희연 기자

애플에게 한계는 없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애플의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미국 씨넷 등 주요 외신들은 12일(현지시간) 팀 쿡 애플 CEO가 애플이 무언가 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 말라며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팀 쿡 CEO가 최근 계속해서 지적되고 있는 애플의 혁신 부재와 향후 사업에 대한 불투명성에 대해 항변하고 나섰다.

그는 애플은 수년간 많은 것들을 이뤄왔으며 사람들이 생각지 못한 일들을 해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에게 한계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내부적으로 향후 사업성에 대해서도 핑크빛 전망을 내놓고 있다. 자사가 만든 에코시스템 속에서 지속적으로 성과가 드러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향후 4년간 스마트폰 시장은 2배 이상 커질 것이며 아이폰은 아직 전 세계 잠재력있는 소비자들의 절반도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서 시장은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에게 더 큰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관련기사

실제로 애플은 지난 몇 년간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폭발적인 성공을 거두며 재도약했다. 이를 통해 많은 이익을 남겼음에도 이를 투자자들에게 내놓지 않고 있다며 일부 투자자들에게 비난을 받고있다.

최근에는 아인혼 그린라이트 캐피털 회장이 애플을 상대로 '우선주를 지급하라'며 소송을 제기하기도 했다. 애플은 내부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늘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진행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