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액세서리 1조원 시대, 경쟁력 살펴보니...

일반입력 :2012/12/21 11:26    수정: 2012/12/21 11:27

봉성창 기자

종류가 너무 많아서 뭘 보고 골라야 할지 모르겠어요

21일 KT경제경영연구소 및 관련업계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IT 액세서리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그만큼 제품 종류도 다양하고 경쟁도 치열하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측면에서 차별화가 없다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는커녕 얼마 팔리지도 못하고 금새 시장에서 잊혀지는 경우가 다반사다. 최근에는 가격이 크게 저렴한 중국산 액세서리 들이 대거 수입돼 이러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액세서리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들면서 결국 톡톡 튀는 아이디어, 뛰어난 디자인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갖춘 제품만 살아남는 시대가 됐다. 최근 최신 스마트기기를 겨냥해 출시된 다양한 액세서리 중에서도 이러한 조건에 부합한 제품을 골라봤다.

■ 포도팟 블루투스 키보드

아이패드로 시작된 태블릿 시장의 성장세는 가히 폭발적이다. 뛰어난 휴대성과 넓은 화면은 업무용으로 쓰기에도 결코 손색이 없다. 그러나 그간 노트북에 익숙한 사용자에게 가상 키보드는 넘어야할 숙제다. 아이패드에서 빠르게 e메일에 회신을 보낼 수 있고, 필요한 문서를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다면 무거운 노트북에 대한 미련을 완전히 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포도팟(podopod) 블루투스 키보드는 케이스 일체형으로 아이패드를 끼워도 두께가 19mm에 불과해 휴대하기 부담이 없다. 내장 리튬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대기 시간이 무려 100일에 달하며 사용 시간도 90시간으로 충전에 대한 불편을 크게 덜었다.

키보드에 달린 거치대는 탈부착이 가능하여 아이패드를 보기 편한 위치에 옮겨서 안정적으로 세워놓을 수도 있다. 케이스는 아이패드4/뉴아이패드/아이패드2에 꼭 맞게 설계되어 있다. 키보드는 블루투스 2.0 방식으로 아이패드 미니, 아이폰5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든 제품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핫 핑크, 다크 초콜릿, 네이비 블루, 라이트 블루까지 4가지 색상이 있다.

■ 블랙다이아몬드3 블루투스 스피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 등 음향 시장도 덩달아 성장했다. 특히 고음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올라가면서 다양한 제품이 시장에 선보였다. 음악을 들으면서 인터넷도 함께 하기에는 도킹스피커보다 무선 스피커가 더 편리하다.

블랙다이아몬드3 블루투스 스피커는 귀와 눈을 함께 즐겁게 만들어주는 재주를 부린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받은 아름답고 눈부신 LED 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준다는 평가다.

음질도 결코 만만치 않다. 블랙다이아몬드3는 스피커에 가장 이상적인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해 깨끗한 중고음 대역을 자랑한다. 라인 입력도 가능해 평소에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고, 아이폰5나 아이패드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무선 리모컨으로 음악재생부터 램프 밝기, 이펙트 모드 등 모든 기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쓰지 않을 때는 리모컨을 제품 뒷면에 쏙 숨길 수 있다.

■ 리아일 BP2 휴대용 고용량 배터리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은 배터리 사용 시간이다. 과거 휴대폰과 비교해 더 큰 대용량 배터리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사용 시간은 오히려 줄었다. 친한 친구와 카카오톡으로 끊임없이 대화를 하고, 새로 나온 영화 예고편을 보고, 이동할 때는 음악을 듣고, 어제 못 본 드라마 다시보기, e메일을 확인하고 페이스북과 트위터까지 관리하다 보면 가득찬 배터리가 하루도 버티지 못한다.

스마트폰 활용도가 높은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보조 배터리에 관심을 돌린다. 코원시스템이 선보인 리아일 BP2 휴대용 고용량 배터리는 매끈한 디자인과 안전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탔다. 9천200mAh 대용량으로 아이폰5를 최대 6번까지 충전할 수 있어 여간한 출장도 거뜬히 소화해낸다.

제품 상단의 상태표시등으로 충전상태와 배터리잔량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출력단자는 USB 표준으로 USB로 충전할 수 있는 모든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과충전 방지, 과전류 입력 방지, 과방전 방지, 단락에 대한 배터리 보호 등 안전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 에보니 아이폰5 이탈리안 수제 가죽커버

스마트폰 케이스는 보통 두 가지로 분류된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감싸 충격과 흠집으로부터 보호하면서 케이스 디자인을 강조하는 방식과 스마트폰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최소한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에보니 아이폰5 이탈리안 수제 가죽커버는 양 쪽의 장점을 잘 살린 제품이다. 이탈리아 최고급 송아지 가죽을 사용해 가죽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 있고, 손으로 직접 달아 놓은 메탈릭 버클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케이스 안쪽에는 아이폰5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단단히 고정할 수 있도록 투명 케이스가 마련돼 있다.

무엇보다 명품을 연상시키는 고급 가죽 느낌이 주변의 부러움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블랙, 와인, 블루 3가지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 아이서클 뉴아이패드/아이패드2 케이스

태블릿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제품을 보호하는 기능 이외에 세워서 쓸 수 있는 스탠드 기능을 포함한 제품이 많다. 인터넷 서핑이나 전자책을 볼 때는 세로로,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할 때는 가로로 놓아서 쓰면 팔도 덜아프고 편리하다.

관련기사

그러나 시중에 팔리는 제품을 보면 한쪽 방향으로만 세울 수 있는 것 들이 대부분이다. 애플이 직접 만든 스마트 커버 역시 마찬가지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개발된 아이서클 뉴아이패드/아이패드 케이슨 뒷면에 링스탠드가 있어 가로, 세로 원하는 각도로 마음대로 세울 수 있다.

두께도 얇은 편이어서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스마트커버를 붙일 수 있고 링스탠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케이스 뒷면에 깔끔하게 접어 넣을 수 있다. 케이스 측면, 카메라 홀, 스위치 부분은 라운드 처리로 매끈하게 마감해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