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김태진 기자>“아이폰5는 신규 고객보다 기기변경 수요가 많다고 생각한다.”
노세용 LG유플러스 네트워크본부장은 7일 대전 유성구 호텔인터시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경쟁사들의 아이폰5 출시에 대한 대응방안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아이폰5는 과거 LG텔레콤이 출시했던 카시오 제품과 고객 반응이 유사하다”며 “당시 카시오 제품은 100만화소급 카메라와 디자인, 디스플레이 등에 장점이 있었고 이를 구매했던 이용자들은 지속적으로 새로운 카시오폰을 기다렸다. 하지만 다른 폰들이 이를 극복하면서 카시오폰 공급에 대한 매력을 희석시켰다”고 설명했다.노 전무는 “3G하고 4G의 이용자 패턴은 크게 다르다”며 “LTE 트래픽의 평균 데이터 이용량은 2.5GB를 넘어서 3GB에 육박하고 있지만 이 이용자들이 과거 3G에서는 1GB를 사용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LTE 이용자가 소비하는 데이터의 약 70%가 비디오 트래픽이고 때문에 이용자들이 대화면과 배터리 용량에 민감하다”며 “애플의 에코시스템은 매력적이고 그런 것을 좋아하는 고객은 상당히 있지만 4인치 화면에 1440mAh에 불과한 아이폰5가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킬 지는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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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송철 LG유플러스 네트워크기술담당 상무도 “아이폰5가 음성은 3G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며 “때문에 데이터 사용 중에 주기적으로 3G 음성착신을 해야 하는데 데이터 서비스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고 LG유플러스의 VoLTE 서비스는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세용 전무는 “LG유플러스의 LTE 네트워크는 비디오에 특화시키고 있다”며 “VoLTE의 음성품질 역시 음악방송 수준의 품질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