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산업자동화사업본부는 독일 원가관리솔루션업체 '퍼펙트코스팅솔루션'을 인수해 그 조직을 '지멘스PLM소프트웨어'에 둔다고 6일 밝혔다.
지멘스에 따르면 퍼펙트코스팅솔루션은 자동차산업을 중점으로 개별제조산업부문에서 10년이상 제품 원가관리 및 산정 소프트웨어솔루션을 개발하고 유통해왔다. 지멘스는 인수를 통해 제품수명주기관리(PLM)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척 그라인드스태프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퍼펙트코스팅솔루션 인수에 따라 고객들이 제품관련 의사 결정을 더 풍부한 정보에 기반해 내릴수있게 지원하는 기술을 추가했다"며 "개별 제조 및 자동차 산업을 지원하는 산업 소프트웨어 분야 입지를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국지멘스, 빌딩자동화사업본부총괄 박성준 부사장 선임2012.11.06
- 지멘스PLM, 'NX 8.5' 10월 출시2012.11.06
- 한국지멘스, 친환경 에코캠프 개최2012.11.06
- 지멘스PLM,정철 신임 한국대표이사 선임2012.11.06
안드레아스 체티니스 퍼펙트코스팅솔루션 CEO는 "우리 제품은 구매 원가 분석뿐 아니라, 개발 단계 중 견적 산출 및 계산과 같이 가치를 부가할 수 있는 공급망과 관계된 고객들을 지원한다"며 "투명하고 일관된 데이터 수집, 주요 경제 데이터 및 프로젝트 히스토리 등을 통해 경영진 의사 결정을 돕는 장점이 지멘스의 PLM 환경에서 더욱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멘스 산업자동화사업본부는 지난 2007년 미국 UGS, 2008년 독일 이노텍, 2009년 프랑스 엘란소프트웨어시스템즈, 브라질 액티브테크놀로지아(Active Tecnologia em Sistemas de Automação), 2011년 미국 비스타지(Vistagy), 올해 독일 저먼IBS(German IBS AG)등 분야별 소프트웨어업체를 인수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