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멘스, 친환경 에코캠프 개최

일반입력 :2012/08/26 14:19

한국 지멘스(대표 김종갑)는 지난 25일 경기도 안성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한 부모 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지멘스 에코캠프 2012’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멘스 에코캠프는 매년 진행되는 연중행사다. 올해는 재미있는 친환경 및 과학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해당 행사에는 ‘지멘스 케어링 핸즈-아이사랑기금’이 지원하는 한 부모 가정 어린이와 지멘스 임직원 및 가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에는 에코 사이언스 체험의 조별 미션을 통해 다양한 대체에너지의 종류와 그 효율성에 대해 소개했다. 어린이들이 탄소를 줄이기 위해 얼마나 많은 나무가 필요하고 노력이 필요한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였다.

관련기사

오후 프로그램인 ‘풍력 자동차 경주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 어린이들은 풍차가 달린 풍력 자동차를 직접 만들고, 임직원들은 자가발전 자전거로 바람을 일으켜 풍력 자동차를 움직였다.

김종갑 한국지멘스 대표는 “다음 세대를 책임질 우리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흥미로운 과학 원리를 즐겁게 교육코자 캠프를 마련했다”며 “지멘스는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환경을 보다 소중히 여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