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 'NX 8.5' 10월 출시

일반입력 :2012/09/07 11:46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자사의 설계(CAD), 제조(CAM), 엔지니어링 해석(CAE)을 통합한 'NX' 8.5 버전을 7일 소개했다. 오는 10월 출시되는 NX 8.5는 회사의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제품 'HD-PLM 비전'에 기반한다.

짐 러스크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제품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은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지능적으로 정보를 통합하고 고객에게 '명확히 정의된(HD)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HD-PLM 비전 실현을 가속하고있다"며 "NX 8.5를 통해 고객들이 PLM에 대한 투자 대비 효과를 끌어 올리고 버전 간 호환 테스트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미래에도 사용 가능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따르면 NX 8.5는 워크플로우 간소화, 사용자경험 향상, 설계 소요시간을 줄이는 신규 명령어 지원, 판금설계와 형상모델링과 자유곡면모델링 등 검증확인과 도면작성을 위한 신기능도 포함한다. 직접 모델링 속도와 유연성에 치수구동설계의 정밀제어를 결합한 동기식 기술(ST)도 포함한다.

또 NX 8.5에는 향상된 엔지니어링 기능이 들었다. 일례로 'NX 형상 최적화' 같은 새로운 최적화 툴은 '응력 집중'을 줄이기 위해 상세한 개선점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시뮬레이션 모델링, 구조, 열, 유동, 동작 및 멀티 피직스 분석 기능을 향상시켜 해석모델 준비나 문제 해결 시간을 25%까지 줄였다.

'시뮬레이션용 NX 8.5'에는 'NX 나스트란' 새버전이 포함된다. NX 나스트란은 연산 성능, 정확성, 안정성 및 확장성을 위한 최상급 FEA 솔버로 쓰인다. NX 나스트란 8.5는 새로운 모서리-모서리 접착 접촉과 접착 연결 기능같이 다수의 연산 성능 및 엔지니어링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킨 것으로 묘사된다.

더불어 NX 8.5에는 '볼륨기반 2.5D 밀링' 정식판이 포함된다. 다면체 파트의 프로그래밍에 이 솔리드 기반 접근방식의 초기 버전을 도입한 고객들은 사용이 쉽고 프로그래밍 시간도 줄일 수 있다고 지멘스PLM소프트웨어는 설명했다. 다중 파트와 다단계 가공을 지원하고 자동화 가능한 기능도 추가된다. NX 8.5 CAM 기능들은 기계 산업 분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파트 유형과 관련된다.

관련기사

이밖에 NX 8.5에 'NX CMM 인스펙션프로그래밍'이 제공하는 자동화 품질 검사 프로그래밍 기능이 들어갔다. NX가 측정결과를 해석해 제시한다. NX CMM은 제조 엔지니어링을 위한 광범위한 단일 솔루션이다. 그리고, 새로운 절삭 도구 라이브러리, CAM 데이터 관리 기능으로 NC 프로그래밍을 수행하고 리소스정보에 쉽게 접근, 재사용하며 모든 단계에 정확한 데이터를 쓸 수 있다.

NX 8.5는 10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NX 8.5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http://www.plm.automation.siemens.com/ko_kr/products/nx/8-5/)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