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가 대선 후보들의 모바일 선거운동 공식 채널이 됐다. 대선 후보들은 유권자들과 한층 더 친밀하게 소통하며 모바일 표심잡기에 나서려는 모습이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18대 대선 후보들의 공약과 정책, 주요 활동과 일정 등 선거관련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2012 대통령선거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현재 박근혜, 문재인, 안철수 후보 선거캠프의 해당 서비스 참여가 확정된 상태다. 이들 캠프의 플러스친구 계정은 이날부터 대선 하루 전인 12월 18일까지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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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관계자는 “사용자가 직접 관심 콘텐츠를 친구로 등록해 정보를 받아보는 플러스친구는 대선 후보들이 다수의 유권자들에게 공약과 정책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대표 모바일 선거운동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플러스친구는 사용자가 직접 관심 브랜드의 소식이나 쇼핑정보, 좋아하는 스타, 잡지, 방송 등의 콘텐츠를 선별해 받아볼 수 있는 마케팅 채널이다. 최근 파트너수 260여개, 친구등록건수 6천7백만건, 순이용자수 1천5백만명을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