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가짜 싸이 등장에 누리꾼 관심집중

일반입력 :2012/10/18 18:14

영국에서 등장한 가짜 싸이가 화제다.

지난주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 가수 싸이를 흉내낸 일명 '영국 가짜 싸이'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 속 가짜 싸이는 현지 런던 트라팔가 광장에서 '강남스타일'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인다.

선글라스를 끼고 나비넥타이를 매고 까만 정장을 입은 모습이 싸이를 흉내낸 것임을 짐작케 한다. 영상에서 그는 마이크를 들고 노래를 부르다가 주위 사람들과 함께 '말춤'을 춘다.

초반에는 그를 둘러싸고 무대를 구경하던 시민 일부가 말춤을 추기 시작한다. 그런데 사람들이 군무에 참가하는 범위가 점점 늘어 영상 말미에는 수백명이 말춤을 추는 진풍경을 펼친다.

이 영상은 지난 13일 영국 런던에서 강남스타일을 주제로 펼쳐진 대규모 플래시몹이다. 행사 기획자 피터 조셉은 동서양 문화차이를 좁히자는 뜻에서 플래시몹 영상을 제작중이다고 말했다.

해당 내용은 우리나라 지상파 채널 프로그램 제작진이 지구적 화제를 몰고 온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주제로 집중조명해 지난 17일 전파를 탔다.

관련기사

영국서 가짜 싸이가 나타났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흥미롭다, 싸이가 뿌듯하겠다, 영국 한복판에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라니 대단하다 등 반응을 보였다. 다만 진짜 싸이를 닮았다는 평은 보기 드물었다.

한편 앞서 프랑스에서도 수천명이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