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판다리아의 안개, ‘농사꾼 연합’ 정체는?

일반입력 :2012/09/18 17:39    수정: 2012/09/18 17:47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판다리아의 안개’(이하 WOW 판다리아의 안개)에 새로운 평판 세력인 농사꾼 연합이 추가된다고 18일 밝혔다.

판다리아의 아름다운 비취 숲을 지나 네 바람의 계곡 심장부로 향하다 보면 끝없이 펼쳐진 황금 빛 들판과 푸른 초목, 수정처럼 맑은 강물과 탁 트인 하늘이 보인다. 이곳이 바로 새롭게 등장한 농사꾼 연합의 보금자리다.

농사꾼 연합은 농장과 목장, 그리고 시장을 관리하며 판다리아 전역에 식량을 공급한다. 이들을 도와주면 플레이어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에서 자신만의 농장을 짓고 운영할 수 있다.

관련기사

먼저 농사꾼 연합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비료를 준비하고, 씨를 뿌리고, 작물을 수확하며 농장을 꾸리는 연계 퀘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평판이 일정 수준이 되면 추가된 퀘스트를 통해 농장을 확장하고 새로운 작물을 심을 수 있고, 탈것이나 조제법, 장식품 등의 값진 보상도 얻게 된다. 추가 퀘스트를 통해 각종 애완동물이나 운치 있는 가구, 개인 우체통까지 얻을 수 있다.

블리자드 관계자는 “이번 WOW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농사꾼 연합 세력이 추가돼 플레이어는 판다리아가 열리면 네 바람의 계곡에서 농사꾼 연합을 만나게 된다”며 “평판이 오를수록 자라나는 농작물을 바라보며 이용자든 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