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시스코 클라우드 빌더 자격취득

일반입력 :2012/09/18 14:57

IT인프라솔루션업체 인성정보(대표 원종윤)는 시스코시스템즈의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 최상위 레벨인 ‘클라우드 빌더’ 자격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스코의 ‘클라우드 파트너 프로그램’은 지역 파트너사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파트너사가 역량에 맞춰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하고 구축해주는 ‘클라우드 빌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프로바이더’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리셀러’로 구분된다.

인성정보는 ‘클라우드 빌더’ 자격을 얻어 고객 환경에 맞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컨설팅, 설계, 구축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할 수 있는 능력을 인정받았다.

인성정보는 ‘클라우드 빌더’의 조건이었던 데이터센터 아키텍처, 네트워크, 스토리지, 가상화 등 전 부문의 솔루션 공급력을 보유했으며, 관련 교육 및 인증시험까지 완료했다.

관련기사

IT시장이 클라우드 컴퓨팅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하드웨어가 SW로 대체되는 등 하드웨어 위주의 기존 IT업체들은 생존의 위협까지 받는 상황이다. 인성정보는 IT인프라사업 중 클라우드/가상화를 핵심 비즈니스로 삼고 따로 전문팀을 구성하는 등 전방위적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백승룡 인성정보 전무는 “모든 업계에 클라우드 비즈니스는 이제 가장 중요한 화두이며 이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라며 “시스코 ‘클라우드 빌더’ 자격 취득을 발판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추진하려는 고객에게 맞춤 환경을 제공하여 시장확대 및 새로운 성장기회를 적극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