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월드오브워크래프트', AOS 전장 추가

일반입력 :2012/09/17 16:25    수정: 2012/09/17 16:25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차기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World of Warcraft®: Mists of Pandaria™)에 AOS 전장 코트모구의 사원과 은빛 수정 광산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두 전장은 AOS 방식의 게임성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새로운 전투방식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색다른 전투의 맛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코트모구의 사원은 선사시대의 유물에 서려있는 모구족의 신비한 힘을 차지하기 위해 상대 진영을 제압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각 이용자의 진영은 무력의 공을 소유하고 있는 아군을 보호,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코트모구의 사원의 최대 참여 인원은 10명으로 1천600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가시덤불 골짜기에 위치한 은빛수정 광산은 자원을 누가 많이 획득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전장이다. 이 전장에 참여한 이용자는 다이아몬드가 실린 광산 수레를 호위하는 방식으로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전장도 코트모구의 사원과 같은 참여 인원수와 점수로 운용된다.

관련기사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측은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새 확장팩엔 지난 확장팩과 다른 전투 전장이 추가된다면서 기존 확장팩과 다른 게임 방식을 도입한 만큼 이용자에게 신선함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새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는 오는 27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