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 아이폰도 품었다

일반입력 :2012/09/11 19:32    수정: 2012/09/12 08:39

카카오톡 ‘게임하기’가 안드로이드에 이어 애플 iOS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안드로이드 앱마켓인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앱스토어에서도 괄목할 성과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11일 카카오에 따르면, iOS용 카카오톡 3.0.2 버전 이상부터 아이폰 이용자도 메신저 친구와 함께 ‘게임하기’에 등록된 게임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지난 6일 카카오톡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하기 서비스 시작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후 지난 7월 30일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보인 뒤 약 한달 반이 지나서 iOS 버전을 지원한 것이다.

서비스 시작 시점은 애니팡의 앱스토어 출시 시점에 맞춘 것으로 보인다. 이날 애니팡이 앱스토어에 출시되자 아이폰용 카카오톡 게임하기가 열렸기 때문이다.

현재 아이폰용 카카오톡 게임하기가 지원하는 게임은 총 7종이다. 해당 게임은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UX플러스의 '그림톡', 블루윈드의 '가로세로낱말맞추기', 바른손크리에티브의 '보석팡', 어섬피스의 '내가그린기린그림'과 '아쿠아빌리지', 안드로메다게임즈의 '그냥사천성' 등이다.

관련기사

안드로이드 버전 카카오톡은 현재 13종의 게임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아이폰 버전에서 빠진 일부 게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와 함께 즐길 수 없는 상태다. 카카오 측은 단계적으로 서비스 게임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업계 관계자는 “별다른 발표 없이 아이폰 버전을 지원하기 시작했지만 하루 만에 카카오 게임이 앱스토어 무료앱 다운로드 순위를 장악했다”며 “매출 부문 순위까지 상위권을 차지할지 주목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