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신기술과 솔루션들이 시장에 많이 소개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대용량 데이터를 통해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리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기업들을 지원해 왔다.
최근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저장 기술과 대용량 고성능 데이터베이스(DB)들이 시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그 가운데 하둡은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대표적인 저장소로 가장 각광받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은 분산돼 있는 하둡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하며, 멀티 소스를 지원하고 데이터 디스커버리에 대한 분석기법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3'은 빅 데이터 분석을 위해 분석 플랫폼에 요구되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이다. 빅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소스, 비정형 데이터 처리 도구와 함께 빅데이터를 위한 분석 아키텍처를 완성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3은 데이터 탐색 및 대시보드 생성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시각적 통찰력이 강화된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포함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이 통계 컴퓨팅을 위한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 'R'로 고급 분석을 통합하고, 빅데이터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즈니스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돕고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3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통찰력 제공 ▲IT팀의 지원 없이도 몇 분 안에 자신 만의 대시보드 생성 및 공유 ▲하둡에 저장된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강화하여 빅데이터의 활용 지원 ▲리포트와 대시보드 생성 및 탐색을 위한 신속한 검색 ▲모든 리포트에서 예측성이 뛰어난 최첨단 오픈 소스 분석을 통해 최고의 의사결정 지원 ▲자동화된 시스템 관리를 통해 저비용으로 가용성 제고 및 보다 많은 정보 취합 등을 들 수 있다.
■소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페이스북 분석에 초점을 맞춰 빅데이터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어, 페이스북 데이터를 이용한 전문화된 마케팅 툴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페이스북에서 사용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BI 애플리케이션 '위즈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위즈덤은 현재 웹 기반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 형식으로뿐만 아니라 애플 아이튠즈 앱스토어 상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으로 전세계에 무상 제공되고 있다.
또 페이스북에서 원활한 마켓 플레이스를 지원하는 BI 애플리케이션인 '엠마'와 무료 페이스북 콘텐츠 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얼러트(Alert)'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이벤트에 링크돼 편리하게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앱 '어셔(Usher)'의 업데이트 버전 어셔 1.1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아이폰을 통해 이벤트를 보다 편리하게 기획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이 크게 강화됐으며, 앱 스토어 또는 어셔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 MSTR, 페이스북 BI '위즈덤' 유료 버전 출시2012.09.11
- MSTR, SaaS 기반 BI 익스프레스 서비스 발표2012.09.11
- MSTR, 빅데이터 위한 새 BI 플랫폼 발표2012.09.11
- MSTR 모바일BI, 안드로이드도 지원2012.09.11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기업들이 보다 쉽게 접근하여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풍부한 소비자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기술을 강화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제조, 통신, 금융서비스, 공공 등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사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신규 고객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그리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9.3을 전사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