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의 모바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솔루션 ‘MSTR 9.2.1m’ 정식판(GA)이 31일 나왔다.
MSTR 설명에 따르면 기존 MSTR 모바일 아이폰, 아이패드에 BI 정보를 제공해왔다. 새로 나온 MSTR 9.2.1m은 안드로이드용 MSTR모바일로도 나온 첫 버전이다. 안드로이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고 신기능과 성능최적화를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앱 데모도 제공된다.
MSTR 9.2.1m 신기능은 단말기에 따라 객체 위치와 크기를 변경 가능한 회전, 확대축소를 위한 핀치투줌, 보이스오버를 지원하는 접근성, 오프라인 실행을 위한 프리캐시폴더, 백그라운드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모바일캐싱, 보안을 위한 사이트마인더 싱글사인온(SSO), 코드전달 효율을 높이는 모바일 분석엔진최적화(MAEO), 실시간 통신현황을 보여주는 네트워크 품질 모니터링 등이다.
관련기사
- 페이스북-이베이 빅데이터 BI 비법 공개2012.01.31
- 'MSTR 모바일', 애플이 뽑은 2011년 기업용 앱2012.01.31
- MSTR, 페이스북 이벤트관리앱 ‘어셔’ 출시2012.01.31
- "모바일BI, 3번째로 많이 쓰이는 앱"…중요도↑2012.01.31
더불어 페이지 탐색과 타임라인 위젯을 제공한다. 보려는 페이지를 터치함으로써 페이지별로 나뉜 리포트를 탐색하는 방식이다. 종이 페이지를 넘기는 것보다 빠르고 양방향 타임라인 이벤트와 상세 사항을 보여주는 시각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모바일 사용자들이 파일과 멀티미디어를 안전하고 동적인 방식으로 소싱, 전달해 준다.
산주 반살 MSTR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모바일기기로 성과측정,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상 중요한 조치를 내린다”며 “‘MSTR 9.2.1m’은 비즈니스 성장에 필수적이고 변화 주도적인 기능 강화, 상세한 통찰력, 양방향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