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코리아, 백업복구 실무인증 운영

일반입력 :2012/08/27 19:52

아크로니스코리아(대표 서호익)는 백업복구 시스템의 관리와 유지보수를 위한 지식과 기술, 실무 능력을 검증하는 전문가 인증자격증 취득과정 ‘아크로니스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회사는 국내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대표 총판인 단군소프트를 공인 교육 파트너로 선정했다. 전문적인 이론 교육과 실질적인 백업복구 노하우, 세일즈 팁을 전수하는 실기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설명했다.

아크로니스아카데미 교육 내용은 ▲'아크로니스 백업 앤 리커버리(ABR) 11'에 대한 전문지식 ▲백업 및 재해 복구, 디플로이와 가상화 시스템 상에서의 운영 방안 ▲복잡한 백업과 복구 프로젝트의 관리 방법 등을 포함한다. 영업 기회 창출 요령, 가격 정책, 유지 보수 및 재계약에 이르는 영업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총판사 단군소프트의 교육센터를 오프라인 교육장으로 쓰는 동시에 온라인 교육사이트(http://www.acronis.co.kr/partners/global-program.html#academy)를 통해서도 아크로니스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격증은 시험 난도에 따라 아크로니스인증엔지니어(ACE), 아크로니스 고급인증엔지니어(ACC), 아크로니스 인증 트레이너(ACT), 아크로니스 세일즈 전문가(ASP), 4가지 과정으로 나뉜다. 단군소프트 교육장에서는 ACE와 ASP 취득 과정이 진행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ACE 교육은 2일짜리 유료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론과 실기를 겸하는 초급 과정으로 IT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ASP는 하루 일정으로 아크로니스의 파트너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된다.

이후 아크로니스 자격증 보유자들에게는 ▲아크로니스 ABR 11 제품 라이선스 ▲신제품 관련 추가적 교육 기회 ▲향후 출시될 아크로니스 제품들의 베타테스트 참여 기회 ▲백업복구 시스템 운영에 대한 우선적인 기술 지원 서비스 등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서호익 아크로니스코리아 대표는 "아크로니스 아카데미는 현재 시스템 백업과 복구, 마이그레이션 분야에서는 유일한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국내 백업복구 시스템 관리자들의 기술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사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에 보다 많은 업계 종사자들이 시스템 보호를 위한 방안들을 다양한 실습과 함께, 주요한 핵심 활용 팁 등을 활용하여 자체적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크로니스 아카데미 과정에 대한 세부내용은 단군소프트측에 전화(02-538–1423)하거나 웹사이트(www.tangunsoft.com)에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