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JEX 프레임워크', TTA 주관 GS인증

일반입력 :2012/08/19 13:30

웹케시(대표 석창규)는 자사의 ‘JEX프레임워크’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인 GS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단순 문서 심사만이 아닌 실제 운영환경의 테스트베드를 통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을 획득하면 조달청 및 나라장터 우선등록과 성능검사가 면제된다.

GS인증을 받은 웹케시의 JEX 프레임워크는 전자금융 프로그램 개발에 사용하는 JAVA 언어 기반의 프레임워크로 전자금융 업무 구현에 충실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제공해 재사용성이 뛰어나며 유연한 시스템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업무 프로그램 개발의 표준틀을 제공해 통일된 소스 형태와 표준 용어사용을 지원하며 전자금융 구현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예방 점검하고 모니터링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JEX 프레임워크는 현재 IBK기업은행, 새마을금고, 신협중앙회, HK저축은행, SC제일은행, 농협, 대구은행 등에서 사용중이다. 이밖에 정부 기관의 예산 및 연구개발 사업비, 보조금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 관련 업무에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연계방안 및 확장이 가능하다.

이 회사 관계자는 “GS인증 획득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았다”며 “좀 더 공격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