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끝? “앱으로 가을 캠핑 준비”

일반입력 :2012/08/19 07:12    수정: 2012/08/19 11:54

전하나 기자

여름 휴가 시즌이 끝물에 이르자 아쉬움을 달래려는 직장인들이 가을 나들이에 눈을 돌리고 있다. 관련 업계에선 캠핑 수요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에 따라 올 가을 캠핑 열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

과거 일부 애호가들의 취미생활로 여겨졌던 캠핑은 최근 대중적인 여가로 자리잡았다. 누구나 쉽게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된 데에는 스마트폰이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전국의 캠핑장 위치부터 시설, 날씨, 맛집까지 모든 정보를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된 덕분이다.

즐거운 캠핑 여행에 동반할 관련 앱들을 소개한다.

■전국 캠핑장 어디 어디? ‘코리아 트립’

‘코리아 트립’은 각 캠핑장 홈페이지마다 일일이 돌아다녀야 하는 수고를 덜어준다. 전국 캠핑장 위치와 시설, 사진, 요금 등 상세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기 때문이다. 사용자들의 후기와 댓글도 볼 수 있어 캠핑장 선택에 한결 도움을 준다. 특히 지역과 시설 별 조건검색이 가능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여행 중 길찾기 어떻게?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도 알아두면 좋다. 해당 앱은 3만여건에 달하는 각 지역 축제, 맛집, 숙박 등의 관광정보를 테마 별로 다양하게 제공한다. 주변지역 정보와 길찾기 기능도 있어 여행 중 현지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금강산도 식후경 ‘전국맛집 TOP1000’

금강산도 식후경이다. 여행에선 제대로 먹는 것이 남는 추억이다. 메뉴판닷컴이 구축한 ‘전국맛집 TOP1000’은 각 지역 지자체와 직접 연계해 인증 받은 맛집 정보만을 엄선해 정리했다. 회원 평가에 의한 실시간 순위도 표시돼 지역의 맛집을 미리 검색할 때 편리하다.

캠핑장 SOS ‘플래시 라이트’

관련기사

캠핑 중에는 ‘플래쉬 라이트’라는 앱이 필수다. 캠핑시 꼭 필요한 손전등을 대신하는 이 앱은 충분한 밝기로 캠핑 중 위급 상황이 발생할 때 구조 신호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 손전등 외 다양한 색상의 조명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캠핑장의 운치도 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