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전문 업체 공영DBM은 신제품 모나크(Monarch) 8.0을 출시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모나크 8.0은 고객, 영업, VOC, A/S 등을 관리하고 콜센터와 캠페인같은 CRM분야 서비스를 제공한다. POS, 웹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MS) 아웃룩, 모바일기기 등 외부 연동도 지원한다. 비밀번호와 고객필수정보 암호화, 전송 암호화, 접속기록 위변조 방지같은 개인정보 보호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는 위치정보와 연계한 g-CRM 등 영업활동도 할 수 있다. 또 트위터와 페이스북같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기반 영업과 마케팅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 메이븐코리아, MS CRM-중소ERP로 영역 확장2012.07.10
- 오라클 "CRM은 늦다"…경험관리전략 공개2012.07.10
- “고객약속 OK”…SKT 클라우드CRM 출시2012.07.10
- 공영DBM CRM, 내달 스마트폰 연계기능 출시2012.07.10
공영DBM은 모나크 8.0과 함께 사용자가 필요 업무를 추가 개발할 수 있는 클라우드기반 서비스형플랫폼(Paas) '몬폼'을 제공한다. 웹기반 개발스튜디오 '몬폼스튜디오'를 내장해 자바와 닷넷 개발툴 없이도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개발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모나크8.0도 몬폼스튜디오로 만들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모나크8.0은 PaaS플랫폼에서 매시업으로 기업의 웹사이트나 그룹웨어같은 일반서비스와 연동할 수 있다며 단순 API수준에서 연동되는 기존서비스와 차별화된 확장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