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전용 태블릿...이런 모델 어때요?

일반입력 :2012/06/11 08:09    수정: 2012/06/11 11:25

이재구 기자

당신이 어린이 친화형 태블릿을 디자인한다면?

싱가포르의 한 회사가 지난 9일 폐막된 컴퓨텍스에서 어린이친화적인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씨넷은 9일 끝난 타이완 컴퓨텍스에 출품한 싱가포르 가자 인터내셔널의 어린이용 태블릿과 e북리더를 소개했다. 이 업체는 이 제품을 생산해 줄 업체를 찾기 위해 전시회에 부스를 개설했지만 아직 제조할 업체를 찾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올 컴퓨텍스에 6인치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기반의 e북리더, 그리고 9.7인치 안드로이드4.0버전 태블릿을 들고 참가했다. 이 회사의 어린이용 7인치 태블릿은 기존 디자인(MD700)을 기반으로 한 모델이다. 이 모델 원형은 안드로이드4.0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자체 SW를 그 위에 깔아 사용하도록 설계됐다.

이 태블릿의 가장 큰 특징은 커다란 아이콘과 컬러풀한 월페이퍼다. 곧 나올 일부 기능은 이 단말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의 통제를 받도록 돼 있다.

관련기사

이 태블릿의 HW적 특성은 상당한 모양새를 갖췄다. 홈버튼은 커다랗고 누르기 쉽게 만들어져 있으며, 태블릿케이스는 고무 범퍼로 충격에도 안전하도록 설계됐다. 후드 아래로 있는 HW는 적당하다. 1GHz 싱글코어 프로세서,512MB D램에 최고 32GB저장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직 많은 SW가 더 준비돼야 한다.